1. 강사 한달 2020.11.12 00:28

    안녕하세요 은잡지님 :)
    저는 현재 서울에 있는 대학교 온라인 특강을 담당하고 있는 강사입니다. 메일 주소가 적혀 있지 않아 방명록을 통해 문의 드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세계 미스테리>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던 도중 은잡지님의 유투브 영상 <순간이동과 필라델피아 실험 (레인보우 프로젝트)>를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이 영상을 출처를 포함하여 온라인 특강 촬영에 사용하고자 문의를 드립니다. 자세한 촬영 내용 및 사용 내용은 메일(h_jjungie77@naver.com)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긍정적인 답변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2. 펭귄 2020.11.10 19:23

    안녕하세요.

    문의를 어디에 남겨야할지 몰라 유튜브에 게재되어 있는 블로그 방명록에 남깁니다.

    저는 은잡지님의 영상을 꽤 오래던부터 시청해오던 구독자입니다.

    볼때마다 새롭고 흥미로운 내용덕에 구독을 하지 않을 수 없더군요.

    그런데 최근에 업로드하신 유럽사람들은 왜 우산을 쓰지 않을까 라는 컨텐츠에 대해서 요청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조나스 한웨이의 행적과 유럽인들의 우산에 얽힌 차별적인 문화 그리고 그것이 이어져 오늘날의 모습이 되었다는 내용이지요. 참 흥미로운 영상이었습니다.

    댓글로도 찾아뵌적이 있는데요 제게도 답글을 달아주셨습니다. 여러가지 요인중의 하나라는 답변이셨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건 영상이 오해의 소지가 다분하다는 점입니다.

    흥미로운 내용이지만 결국 영상을 시청한 많은 사람들은 유럽 사람들 대다수가 그런 차별적인 문화때문에 우산을 잘 쓰지 않는다고 오해하게 될 것 입니다.

    하지만 제가 알기로는 실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저 외에도 영국인 친구에게 해당 주제에 관한 질문을 했더니 망신을 당했다는 댓글도 있고, 제 영국인 친구들또한 그런 문화는 잘 모르겠다는 답을 많이 주었습니다.

    또 제가 겪은 런던또한 동양인인 저도 자연스럽게 우산을 쓰지 않게 될 정도로 우산을 잘 쓰지 않는 모습은 기후의 영향이 압도적인 요인일 것입니다.

    그래서 해당 영상의 내용이 주된 요인이 아님을 짧은 글로나마 영상의 정보란에 게재하시는게 어떨지 의견을 남겨봅니다. 실제로 댓글에도 차별적인 문화때문에 안쓰는구나 하고 오해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아서요.

    항상 재밌게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시청자로서 은잡지님의 영상이 부끄러운 오해를 낳지 말기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남겨봅니다.

  3. 2020.09.14 09:54

    비밀댓글입니다

  4. 2020.04.04 12:02

    비밀댓글입니다

  5. 2020.04.04 12:00

    비밀댓글입니다

+ Recent posts